티스토리 뷰

목차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제가 직접 전기요금 감면을 받은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받은 후기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받은 후기

     

     

    절차는 어렵지 않지만, 그래도 꼼꼼히 챙겨야 할 부분이 있어서 공유 드릴게요!

     

     

    전기요금 감면 신청 절차

     

    먼저, 감면 신청은 온라인으로 아주 쉽게 진행할 수 있어요.

     

    저는 한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페이지로 들어갔어요.

    여기서 소상공인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해요.

    사업자등록증과 간단한 인적 사항과 신청 이유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끝이에요! 절차는 정말 간단했어요.

    검색하시면 신청하는 방법 많이 나오더라구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선정

     

    저는 따로 선정되었다는 알림? 문자? 카톡? 등은 없었어요.

    선정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전기요금 고지서가 나왔을 때 인데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받은 후기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받은 후기

     

     

    전기요금 고지서가 갑자기 0원이 나와서 어랏!!?? 했었어요 ㅎㅎ

     

    저는 이렇게 세달동안

    76,189원, 75,354원, 48,457원 총 20만원 지원받았어요!

     

     

    전기요금 감면 후 변화

     

    감면을 받고 나니까 매달 고정적으로 부담하던 전기요금에서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절감되더라고요.

     

    사무실 운영하는 데 있어서 전기요금이 꽤 큰 비중을 차지했었는데,

    감면 혜택을 받으니 그만큼 다른 곳에 소비할 여유도 생기고, 운영비 부담도 덜어졌었어요.

     

     

    요즘같이 에너지 가격이 오르는 시기에 이런 혜택은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만약 지금 소상공인으로 가게를 운영 중이시거나 준비 중이시라면,

    꼭 한 번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절차도 간단하고 혜택도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놓치지 마세요!